본문 바로가기
인스타그램사용법

인스타그램 팔로우 부르는 프로필 만들기

by 시니어 N잡 라이프 2022. 6. 7.

목차

    반응형

    인스타그램 팔로우 부르는 프로필 만드는 4가지 방법

    바이오라고 부르는 인스타그램 프로필은 사용자의 ID와 프로필 사진, 이름, 소개글, 하이라이트 이렇게 다섯 가지로 나누어진다. 누군가가 내 계정을 방문했을 때 그리드('격자 형식의 무늬'라는 뜻으로 인스타 피드들이 합쳐져서 한눈에 화면이 보이는 것을 뜻함)에서는 사진으로 내계정을 어필할 수 있는 반면 바이오는 내 계정의 매력을 글로써 드려낼 수 있는 곳이라 전략적으로 작성할 필요가 있다.

    1. 인스타그램 팔로우 부르는 프로필 만들기 첫번째

    인스타그램 팔로우를 부르는 프로필 만들기 첫 번째는 각인을 부르는 ID 만들기라고 할 수 있다. 내 계정의 콘셉트가 ID에 드러나게 짓는 게 좋으며 그렇게 해야 팔로워들에게 내 계정을 쉽게 각인시킬 수 있고, 기억하기에도 좋다. 예를 들어 책 리뷰 계정이라면 ID에 'BOOK'이라는 단어를 넣어 만들어보고 음악, 미술학원 등 교육사업을 하는 경우에는 학원 이름을 영어로 바꿔서 만들어서 사용하는 경우 운영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브랜딩 계정이라고 일컫는다.

    2. 인스타그램 팔로우 부르는 프로필 만들기 두번째

    인스타그램 팔로우 부르는 프로필 만들기 두 번째는 신뢰감을 주는 프로필을 선택하는 것에 있다. 프로필 사진은 인스타그램에서 매우 중요하며, 오프라인에서 3초면 첫인상이 결정되듯이 프로필 사진은 본인의 얼굴이 잘 드러나는 고화질의 사진으로 설정하면 좋다. 얼굴이 공개되어 있는 계정이 상대방에게 더 신뢰감을 주기 때문에 본인의 사진, 기업의 경우는 로고를 선택하는 것을 권장한다.

    3. 인스타그램 팔로우 부르는 프로필 만들기 세번째

    인스타그램 팔로우 부르는 프로필 만들기 세 번째는 사용자의 이름을 잘 짓는 것이다. 계정의 콘셉트가 명확하게 드러나도록 지어야 하며, 이름을 키워드를 활용해서 만들면 탐색 탭에서 사람들이 검색할 때 나의 인스타그램이 가장 위쪽에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이름을 만들 때에도 벤치마킹을 통해 나와 비슷한 계정을 확인 후 키워드를 활용해서 지어야 한다. 한글이 좋다고 이야기 하지만 브랜딩 계정마다 색깔이 다르기 때문에 영어와 한글을 섞어서 지어도 좋다.

    4. 인스타그램 팔로우 부르는 프로필 만들기 네번째

    인스타그램 팔로우 부르는 네 번째는 나를 나타내는 소개글을 140자 이내의 글과 링크로 표현할 수 있다. 내계정을 팔로우할 명분을 주고 내 링크를 누를 수 있게 하려면 첫째, 내가 무엇을 하는 사람인지, 내가 어떤 일을 하는 사람인지 알려 신뢰감 주기 둘째, 사람들에게 매력적으로 보일만 한 요소가 있다면 세련되게 자기 자랑하기 셋째, 텍스터만 가득히 넣기보다는 이모티콘을 활용해 잠재적 팔로워들에게 가독성을 높이는 게 좋다.

    반응형

    loading